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서베이탑

전동공구 만족도 설문조사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3일

전동공구 만족도 설문조사는 국외 전동공구 브랜드에서 의뢰하여 대한민국의 전동공구를 이용하는 전문가를 대상(일반인 제외)으로 각종 전동공구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사용 현황에 대해 파악하는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조사이다보니 용어 선택 등에 대한 자유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조사입니다. 해당 조사는 응답자의 수가 다른 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거나, 응답 지역이 넓게 퍼져있어도 전문가 조사로 구분이 되어 신뢰도 높은 응답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설문조사입니다.

설문조사는 주로 인터넷이 가능한 PAD를 활용하여 현장에서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서베이탑, <전동공구 만족도조사 iPAD 사용>

해당 방식을 이용한 설문조사는 응답 가능 조건에 따른 응답자 구분이 가능한 조사이며, 해당 기능은 지류 설문지로는 불가능한 방법이므로 방문조사 시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를 명쾌하게 해결 된 설문조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의 문항은 ‘응답자 일반’, ‘전동공구 사용 경험’, ‘전동공구 관련 광고 노출 경험’, ‘전동공구 정보 접촉 관련 문항’, ‘브랜드 만족도’, ‘구매 방법 관련 문항’, ‘주 사용 전동공구’ 등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족도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하여 응답자 친화적인 설문지를 구성하였습니다.


© 서베이탑, <전동공구 만족도 조사 일부 문항 예시>

또한 본 분석에 활용된 기법은 Funnel 분석 방법으로, 응답을 순차적으로 조건에 맞게 걸러내어, 브랜드에서 보고 싶어 하는 최종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분석 방법입니다.


© 서베이탑, <전동공구 만족도 조사 funnel분석 예시>

 

"리서치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리서치 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서베이탑(www.surveytop.co.kr)

 

조회수 8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