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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사진서베이탑

신제품 수용도 조사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3일


신제품 수용도 조사는 완제품이 출시되기 전 판매 대상이 될 응답자군의 의견을 확인하는 조사입니다. 해당 조사는 제품이 출시되기 직전에 시행되기보다는 주로 개발단계에서 행해지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선하거나 신제품의 형태를 확정하는 데 주로 활용됩니다.

본 설문조사는 크게 온라인, 오프라인의 형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조사의 경우 제품에 관련한 정보를 인터넷에서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 조사는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아도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조사가 주로 이루어집니다.


오프라인 조사의 경우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여 보고 불편한 점과 편리한 점에 대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조사의 경우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야 명확히 제품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경우에 주로 사용됩니다.

설문조사의 내용은 크게 ‘응답자 기본 사항’, ‘응답자 불편(신제품 주요기능 관련)사항’, ‘신제품 인지, 구매 관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응답자 불편사항’은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관련하여, 응답자가 실제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거나 새로운 기능을 원하는 것과 관련된 것을 문의함으로써 신제품이 출시될 때 실제 타겟이 될 대상자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문항입니다.


© 서베이탑, <수용도 설문조사 일부 문항 예시>

‘신제품 인지, 구매 관련’ 문항은 응답자에게 실제로 출시될 제품에 대해 안내하고, 개선점이나 긍정적인 부분에 대한 응답을 확인하는 문항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서베이탑, <수용도 설문조사 일부 문항 예시>

 

"리서치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리서치 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서베이탑(www.surveyt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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