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서베이탑

서울시 택시 만족도 조사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3일

‘서울시 택시 만족도 조사’는 택시 서비스 개선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데 기초자료로 사용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다각도에서 자료를 분석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수집되는 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외에도 ‘직업’, ‘택시이용 빈도’, ‘택시 이용 방법’, ‘승차 거부 경험 유무’ 등 많은 인구통계변수형 자료가 수집된 조사입니다.

인구통계변수는 설문조사 자료를 분석할 때 성별, 연령대 등 인구 통계학적으로 응답에 차이가 있는지 분석하기 위해 수집되는 일련의 자료들을 일컫습니다. ‘인구 변인’, ‘통제 변수’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본 조사는 ‘택시 이용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택시 이용 시 일반적으로 느끼는 만족도’, ‘서울시 택시 전반적 만족도’, ‘불만족 사항 자유 의견’(불만족할 시), ‘택시 서비스 분야별 중요도’ 등에 대해 문의하였습니다.

설문조사는 특히 서울시 내 일정 지역이나 일정 연령대 등에 편중되어 조사되지 않도록 관리되며 진행하였습니다.

분석되는 내용은 연구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서울시 택시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의견 확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를 타는 사람의 목적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으므로 상세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 서베이탑, <택시만족도 조사 일부 문항 예시>

© 서베이탑, <택시만족도 조사 일부 문항 예시>

 

"리서치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리서치 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서베이탑(www.surveytop.co.kr)

 
조회수 40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